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 6가지

 

 

요즘 자꾸 깜빡깜빡 하는게 벌써부터 기억력이 감퇴하고 있는것 같네요ㅠㅎㅎㅎ

 그래서 기억력 좋아하지는 음식을 찾아봤어요!
생각보다 주위에서 쉽게 찾아서 먹을 수 있는게 많더라구요~~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 6가지

 

 

 

1 초콜릿

 

초콜릿을 규칙적으로 조금씩 섭취하면 강력한 항산화제가 뇌의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해요!!

이 때 주의할 점은 카카고 70%이상인 초콜릿을 먹어야 한다는 점!

 

 

2.사과

 

사과를 오후에 섭취하면 집중력과 기억력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이때 껍절을 까지말고 껍질과 함께 먹으면 뇌에 더 좋은 영합을 준다고 하네요

집중력과 각성효과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섬유질은 변비개선에도 좋아요^^

 

 

3. 달걀 노른자


달걀노른자의 콜린은 아세틸콜린으로 바뀌게 되는데 이는 기억력향상에 도움이 돼요~

 

 

4. 시금치

 

시금치에는 엽산과 비타민E, 비타민K가 풍부한데, 이는 기억력 향상과 인지능력 저하를 막는 효능이 있답니다

시금치 외에 녹황색채소는 대부분 뇌의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브로콜리, 양배추 등 골고루 섭취하시면 좋아요^^

 

 

5. 견과루


호두나 아몬드 같은 견과류는 머리가 좋아지는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E의 함량이 높아 뇌의 건강에 좋아요~

 

 

6. 올리브유

 

올리브유에는 하이드록시타이로솔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물질은 뇌와의 교신을 활발하게 만들어줘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돼요^^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 틈틈히 먹고

다시 기억력 회복해야겠어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