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 - 석가탄신일과 크리스마스

석가탄신일과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는 태양신 탄생일을 기념하는 날

기독교인들의 최대 축제인 크리스마스. 이날은 예수님과 아무 상관이 없는 날이다.

12월 25일에 지키는 크리스마스가 예수님의 탄생일이 아니라는 사실은 신문과 방송을 통해서 수차례 보도된 바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리스마스는 가짜 복음’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월 25일은 본래 고대 로마 사람들이 숭배하던 미트라교의 ‘태양신 탄생일’이다.

그런데 어떻게 태양신 탄생일이 예수님의 탄생일로 둔갑해 교회 안에서 지켜지게 된 것일까.

로마의 미트라교는 기원전 1세기경에 페르시아로부터 들어온 종교다.

그 태양신 미트라의 탄생일이 바로 12월 25일이었던 것이다.


고대 로마에서는 다른 신을 숭배했다.

12월 25일을 토착 종교의 신 미트라의 탄생일로 기념하고, 제사를 지내며 축제를 벌였다.

또 동지(12월 24일~1월 6일)를 신성시해 중요한 명절로 삼아 기념했는데

이 풍습이 가톨릭과 결합돼 크리스마스가 되었다.

(이투데이 기사 내용 中)

 

로마 가톨릭은 혹독한 핍박의 시기가 지나고 콘스탄티누스의 밀라노칙령으로 기독교가 공인되자 이교도들과 연합하는

추세를 보였다. 그 과정에서 로마 종교의 상징과 사상들이 교회 안으로 유입되었다.

그 중 한 가지가 미트라교의 태양신 탄생일인 12월 25일을 그리스도의 탄생일로 받아들인 것이다.

최초의 크리스마스는 354년 로마교회 감독 리베리우스 시대에 지켜졌다.

당연히 초대 교회 성도들은 12월 25일을 예수님의 탄생일로 기념한 적이 없다.

 

 

석가탄신일과 크리스마스

 

성경은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 “우상을 섬기지 말라.”고 기록했다.

이를 어긴 자는 그 죗값으로 본인뿐 아니라 삼사 대 자손들까지 벌을 당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출애굽기 20:1~6).

혹자는 예수님의 탄생일을 기념하지 않는 것보다 어느 날이든지 정해서 기념하는 것이 낫지 않느냐고 말하기도 한다.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성경은 인류의 구원에 있어서 모든 진리가 온전히 기록된 책이다.

만약 예수님의 탄생일을 기념해야 구원을 받을 수 있다면, 그날을 지킬 수 있도록 성경에 기록되어 있을 것이다.

공교롭게도 예수님의 탄생일을 기념하여 지키라는 성경의 기록은 단 한 군데도 없다.

 

만약 내년부터 석가탄신일인 4월 초파일에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라면 대부분의 교회와 교인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 ‘어떻게 다른 신의 탄생일에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할 수 있느냐’며 ‘이건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시위를 벌일지도 모른다.

4월 초파일에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다. 마찬가지로 태양신의 탄생을 기리며 축제일로 삼았던 12월 25일을 예수님의 탄생일로 기념해서도 안 된다.

 

<참고자료>
‘크리스마스는 이교도 神 ‘미트라’의 생일?…당신이 몰랐던 8가지 진실’, 이투데이, 2014. 12. 23.

 

출처: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 https://pasteve.com/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의 탄생일이 아니라 태양신의 탄생일입니다

다시말해 크리스마스는 예수님과 아무런 상관이 없는 날이죠!

이것은 마치 석가탄신일을 예수님의 탄생일이라고 하며 지키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때문에 하나님의교회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지 않으며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언약진리를 지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