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ue story

하나님의교회 헛되지 않은 한가지.

고대 이스라엘 왕조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솔로몬은 세상의 모든 것을 가졌던 사람이다. 그런 그가 깨달은 것은 의외의 것이었다.


전도자가 가로되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 사람이 해 아래서 수고하는 모든 수고가 자기에게 무엇이 유익한고 … 내가 해 아래서 행하는 모든 일을 본즉 다 헛되어 바람을 잡으려는 것이로다 (전도서 1:2~3, 14)


부와 명예와 권력을 모두 가졌던 솔로몬은 열심히 살아보려고 발버둥치는 사람들에게 찬물을 끼얹고 있다. 인류 역사상 최고의 성공가도를 달렸다고 할 만한 그가 남긴 말은 ‘내가 모든 것을 가져봤는데 다 헛되고 부질없더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떠한 삶이 진정 성공한 삶이라고 할 수 있을까. 영원히 가질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무엇일까.


인생은 그날이 풀과 같으며 그 영화가 들의 꽃과 같도다 그것은 바람이 지나면 없어지나니 그곳이 다시 알지 못하거니와 여호와의 인자하심은 자기를 경외하는 자에게 영원부터 영원까지 이르며 그의 의는 자손의 자손에게 미치리니 곧 그 언약을 지키고 그 법도를 기억하여 행하는 자에게로다 (시편 103:15~18)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약속을 지키고, 하나님의 법을 기억하여 행하는 사람에게 영원히 인자를 베풀겠다고 하셨다. 즉 영원한 생명을 허락해주시겠다는 뜻이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 데다 영원한 생명까지 받는다면 금상첨화인 인생일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솔로몬의 충고를 두고두고 곱씹어야 할 것이다.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가 가깝기 전에 너의 창조자를 기억하라 … 흙은 여전히 땅으로 돌아가고 신은 그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전에 기억하라 전도자가 가로되 헛되고 헛되도다 모든 것이 헛되도다 (전도서 12:1, 7~8)

 

출처: 패스티브닷컴

 

헛되지 않은 한 가지.

진정 가치있는 삶.

하나님의교회에서 찾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