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님의교회) 가족의 어원 Family

 

 

 

 

가족(Family)의 어원

 

 

5월이 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말이 있다. ‘가족’이다. 세상에서 지치고 힘든 마음을 위로해주고 편안한 쉼터가 되어주는 이들. 우리는 그들을 가족이라 부른다. 가족의 품은 따뜻하다. 가족이 없다면 아마도 우리의 삶은 쓸쓸하고 고독할 것이다.

 

가족은 혈연에 바탕을 둔 자연적인 조직으로서, 인류가 시작된 이래 사회를 이루는 기본 단위로 존재해 왔다. 가족의 결속력은 현실을 뛰어넘는 숭고한 사랑으로까지 이어지기도 한다. 죽어가는 엄마를 위해 간을 떼어준 두 딸의 이야기, 트럭에 깔린 자녀를 구하기 위해 초인적인 힘을 발휘한 엄마의 경우가 그러하다.

 

화창한 봄날, 엄마 아빠의 손을 잡고 공원을 거니는 어린아이들이 행복해 보이는 것도 가족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가족 구성원에게 있어서 가족이란 행복 그 자체이자 영원한 안식처이며 세상 풍파의 바람막이와도 같다. 가족의 품이 따뜻한 이유는 아마도 자녀를 한없이 사랑으로 반기는 부모님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FAMILY(가족)의 어원은 ‘Father And Mother I Love You’의 첫 글자를 합성한 것이라고 한다. 즉,  ‘Family’라는 단어에는 ‘아버지 어머니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가족의 어원에서 느껴지듯 가족이란 서로의 사랑이 바탕이 되는,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공동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영혼도 돌아가야 할 따뜻한 가족의 품이 존재한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 (마태복음 6:9)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갈라디아서 4:26)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 (고린도후서 6:18)

 

 

짧디짧은 인생이라도 우리는 아버지와 어머니, 형제들을 그리워하고 사랑하며 살아간다. 우리 영혼의 가족도 이러하다. 힘들고 지친 영혼을 위로해주시는 아버지와 어머니께서 계시고 서로를 격려해주는 형제자매의 사랑이 있는 곳이 존재한다. 가장 편안하고 따뜻한 그곳은 바로 천국이라고 불린다. 당신이 천국 가족의 일원이라면 단연 하늘 아버지와 하늘 어머니의 존재를 알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하늘 부모님을 사랑할 것이다.

 

 

출처 :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https://www.pasteve.com)

 

 

 

 

이 세상에 '가족'이라는 존재가 있기에 행복도 존재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영원한 생명과 행복 속에 살아가게 될 천국 가족의 일원이 된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을 통해 천국가족이 있음을 알리고 영원한생명을 얻는 하나님의 방법과 행복을 전하고 있습니다.
천국가족의 일원이 되고싶다면 하나님의교회로~! ^0^